강사윤 직무대행 "제주의료자치 실현을 위한 상급종합병원 지정 목표"
강사윤 직무대행 "제주의료자치 실현을 위한 상급종합병원 지정 목표"
  • 현대성 기자
  • 승인 2023.01.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은 도민들의 성원과 교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그동안 국가지정 도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서 코로나19 장기화, 확진자 폭증 속에서 방역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2년 제주대학교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시행하는 적정성 평가에서 16개 항목 1등급 획득, 진료과 협조체계 구축 등을 통한 ‘생체 신장이식 수술’ 성공, 전공의 병원평가 교육부문에서 중소형병원 1위와 2022년 뇌졸중센터 모범인증병원 선정 및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3년 연속 인증 획득 등의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위상을 강화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지역 의료인력의 역량 강화 및 보건 의료 교육 등 공적 역할 강화를 위한 임상교육훈련센터를 개소했다. 우수한 전문의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임상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023년 올해는 무엇보다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제주도민의 건강을 지키고, 제주의료자치를 실현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완수하기 위한 병원의 핵심 분야에 역점을 두고 온 힘을 기울여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 

특히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위한 중중질환 분야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결과 관리를 통해 최상의 치료를 중심으로 병원의 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다. 중증환자 진료를 위한 하이엔드 장비 구비, 노후된 장비 교체, 필수 의료 장비 구입에 중점을 두도록 하겠다. 또한, 중증환자 증가로 인한 중환자실 증설 및 응급의료센터 이설, 감염병 위기 대응 시설, 임상실습 학생 및 전공의들을 위한 교육시설 등 진료시설 확보를 위한 교육진료동 증축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 병원의 중장기 경영목표인 제주의료자치 실현을 위한 제주 최초 상급종합병원 지정, 의료유출 10% 이하, 의료 질 평가 상위 20위 이내 진입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계속해 나가겠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