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주관광객 유치 글로벌 홍보 나서
한국마사회, 제주관광객 유치 글로벌 홍보 나서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3.01.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와 협업 일환, K경마 해외채널 통해 제주 영상 방영
한국마사회의 해외 제주홍보 영상 장면.
한국마사회의 해외 제주홍보 영상 장면.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새해를 맞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자 말()의 고장인 제주도의 글로벌 홍보에 나섰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한국경마 실황 해외수출 채널을 통해 제주 홍보영상을 한 달 정도 방영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제주 관광 활성화 등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제주도와 협업사업의 일환이다. 한국마사회와 제주도는 지난해 1223일 제주특별자치도 레저세 감면 조례 제정과 올해부터 제주마 경주 전면 시행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3일 약 30초 분량으로 제작된 제주관광 자원과 말산업 홍보 영상을 한국경마 실황 해외중계방송을 통해 해외 경마팬들에게 선보였다.

이를 시작으로 2월 중순까지 매주 유럽, 아시아, 북미 등 한국경마가 수출되고 있는 22개 국가에 제주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담은 영상을 경마중계와 함께 방영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경마 인프라를 활용해 아름다운 말의 고장 제주도를 해외 팬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한국경마의 글로벌 영향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