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 도민 중심 우정 서비스 제공"
"수요자 중심, 도민 중심 우정 서비스 제공"
  • 강지혜 기자
  • 승인 2023.01.1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훈 제주지방우정청장

올해에도 제주지방우정청은 보편적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우체국의 공적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

우선, 도내 우체국의 집배·물류체계의 효율화와 최적화를 통해 물류변동 상황에 신속히 대처해 도민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 또 보편적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과 더불어 온라인·비대면 채널 확대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편 및 금융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겠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농어민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우체국쇼핑을 통해 지원하겠다. '신(新)3고' 여파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역 상품의 우체국쇼핑 판매 채널을 다각화 하고 제주 환경을 반영한 특화된 우편 마케팅을 실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

아울러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전개,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상품 제공,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등 우체국의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도민의 든든한 이웃이 되도록 하겠다.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금융 환경을 구축해 수요자 중심, 도민 중심 우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민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우체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강지혜 기자  jhzz@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