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제주관광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 강지혜 기자
  • 승인 2023.01.1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석 제주도관광협회 회장

전 세계에서 코로나가 대유행한 지난 3년은 그야말로 관광인들이 하나가 되어 위기를 헤쳐 온 시간이었다.

관광인의 힘찬 전진을 위해 협회는 제주관광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첫째 경영환경 개선과 참여기회 확대를 통해 관광사업체 경영회복을 지원하겠다. 영세 관광사업체 지원을 통해 사업체 경영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둘째 관광수요 촉진과 회복을 통해 제주관광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 해외여행 규제 완화로 인한 내국인의 해외여행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관광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적극적인 해외우호협력 교류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 

셋째 업계와 함께하는 안전관광환경 조성과 관광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분발하겠다. 도내 관광사업체 안전물품 지원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안전한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관광약자를 위한 정비지원과 관광안내센터 운영을 통해 이동권과 정보접근성을 보장하고 모두가 접근가능한 관광환경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겠다.

넷째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도민사회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 도내 봉사활동 및 장학사업은 물론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분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사회적 책임 실현에 힘쓰겠다.

더불어 친환경 캠페인과 같은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업계의 지속가능한 제주관광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도록 하겠다.

강지혜 기자  jhzz@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