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들이 지역농산물 생방송으로 판매해요’
‘중학생들이 지역농산물 생방송으로 판매해요’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2.11.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중 3학년 학생들, 29일 쇼핑라이브 진행
무릉중 3학년 학생들이 무릉외갓집에서  지역농산물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방법을 실습하고 있다.
무릉중 3학년 학생들이 무릉외갓집에서 지역농산물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방법을 실습하고 있다.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오는 293학년 학생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무릉중 3학년 학생들은 김희선 교장의 지도 아래 2학기 동안 제주이해반에 참가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그 일정의 한 부분으로 대정읍 무릉리 마을기업인 무릉외갓집과 연계해 지역의 농산물에 대한 수업을 8회에 걸쳐 받고 있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 및 지역농산물 심기, 지역농산물 판매 쇼핑라이브 견학, 콘티 제작 및 실습, 김장김치 만들기, 서육개리 노인회 김치 나눔회 행사를 운영했다.

이 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학생들은 지역농산물을 알리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까지 꾸준히 모색하며 실행하고 있다.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행사는 학생들이 인터넷 실시간 상품판매 방송을 스스로 기획해 실현해보고 학교와 지역주민, 마을기업이 함께하는 지역농산물을 유통하여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 체험은 진로체험의 기회이기도 하다.

무릉중 관계자는 이번 쇼핑라이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제주도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해 보고 마을의 일원으로써 마을의 자원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해 보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에 기부해 배려하고 나누는 삶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