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개최합니다!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개최합니다!
  • 뉴제주일보
  • 승인 2022.07.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희정 제주도 정보정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그리고 제주도는 장애인, 고령층, 장년층, 결혼이민자 등 정보 취약계층과 디지털 배움터 교육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국민행복 IT경진대회 홈페이지(find.nia.or.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지난 6월 27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다.

IT경진대회 부문은 장애인, 고령층, 장년층 및 결혼이민자 등이 신청할 수 있고, 디지털 배움터 부문 참가 자격은 디지털 배움터 교육생 또는 수료생으로 제한하고 있다. 

예선대회는 7월 20일로 접수 인원에 맞게 제주시각장애인 복지관 등 6개 지정된 장소에서 열린다.

고득점순으로 장애인 부문 4명, 고령층 6명, 장년층 부문 3명, 디지털 배움터 부문은 6명을 선발한다. 본선대회는 9월 7일 서울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는 대회장에 준비된 PC 또는 모바일기기로 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PC 및 모바일 기반에서 디지털 문제 해결, 디지털 생활하기 및 디지털 사회 참여 등 IT활용 능력을 맘껏 발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에 대해 국무총리상 등을 시상한다.  

도내 5개 장애인 집합 정보화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수강하는 장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제주도에서는 지속적인 취약계층 정보화 교육으로 IT활용능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이번 국민행복 IT경진대회를 통해 디지털교육 동기부여 및 성취감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