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도교육감 1일 취임···첫날부터 ‘소통’ 행보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1일 취임···첫날부터 ‘소통’ 행보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2.06.3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서 취임식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취임식 후 기자회견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당선인이 7월 1일 제17대 제주도교육감으로 취임한다.

30일 제주도교육청과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에 따르면 다음달 1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17대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취임식이 열린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광수 당선인은 도교육청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가 하면 취임식 이후 기자회견을 여는 등 취임 첫날부터 본격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

이날 취임식은 외부 초청 인사 없이 도교육청 직원들과 인수위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실시된다.

앞서 김 당선인은 “학력격차 해소, 고교체제 개편 등 제주교육에 산적해 있는 과제를 신속하게 수행하고 학교 현장의 학사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취임식을 간소하게 준비해달라”고 강조한 바 있다.

취임식은 ▲부교육감의 취임식사 ▲교육감 취임선서 및 취임사 ▲도민 및 교육가족의 당선 축하 메시지와 교육감에게 바라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 당선인은 취임사를 통해 제주교육이 나아갈 비전과 정책 방향 등을 도민과 교육가족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 김 당선인은 취임식 이후 이날 오후 1시30분에는 기자회견도 진행한다.

한편 이날 취임식과 함께 제주도교육청의 새로운 교육지표 현판식도 열릴 예정이다.

김동건 기자  kd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