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13일 중국과 격돌 한국 컬링 "응원 소리 크겠지만 경기에 집중"
[올림픽] 13일 중국과 격돌 한국 컬링 "응원 소리 크겠지만 경기에 집중"
  • 뉴제주일보
  • 승인 2022.02.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13일 홈팀 중국과 맞대결을 앞둔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중국 팬들의 응원 소리가 크겠지만 경기에 집중력을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우리나라 컬링 여자 4인조 국가대표 팀 킴(김은정·김경애·김초희·김선영·김영미)은 12일 중국 베이징의 국립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풀리그 3차전에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를 9-5로 꺾었다.

2승 1패를 기록한 한국은 3승의 미국, 스위스에 이어 스웨덴, 일본과 함께 공동 3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 여자 컬링에는 10개국이 출전, 풀리그를 벌여 상위 4개국이 4강 토너먼트로 메달 주인공을 정한다.

한국의 다음 일정은 13일 중국과 경기다. 중국은 12일 오전까지 3전 전패로 ROC와 함께 최하위에 머물고 있기 때문에 한국으로서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대다.

현재 여자 컬링 세계 랭킹은 한국이 3위, ROC는 4위고 중국은 9위다.'

이날 경기를 마친 뒤 김초희는 대회 조직위원회와 인터뷰에서 "다음 상대인 중국은 홈팀이기 때문에 중국 팬들이 많이 응원할 것"이라며 "우리는 경기에만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중국과 맞대결한 지 오래됐다"며 "중국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은정 역시 "오늘 빙질에 빨리 적응했다"며 "팀원들도 집중력을 끝까지 잃지 않아 비교적 무난한 승리를 거뒀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은정은 "앞으로 남은 상대들이 모두 강한 팀들"이라며 "상대가 누가 되든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남은 경기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 여자 컬링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