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차별적 가치 활용 참신한 금융 만들 것"
"제주 차별적 가치 활용 참신한 금융 만들 것"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2.01.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서현주 제주은행장
서현주 제주은행장.

2022년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

작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과거 일상으로의 복귀를 외쳤지만, 이제는 New Normal(뉴 노멀), 새로운 기준에 적응하고 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뉴 노멀 시대에 고객에게 다가가는 더 나은 방법과 프로세스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2022년 전략목표는 ‘제주의 가치로 금융을 새롭게’로 수립했다. 제주의 차별적 가치를 활용해 우리만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금융을 만들자는 의미다.

2021년 우리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했다. ‘제주를 더 가깝고, 더 편리하게 당신의 설렘을 담은 은행’은 우리의 목표이자 꿈이다.

2022년 뉴비전과 결을 같이해 가치체계인 ‘신한WAY2.0’을 수립하고, 핵심가치를 재정립했다.
새로운 핵심가치는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이다. 

첫째, ‘바르게’는 ‘고객과 미래를 위해 바른길을 선택한다’는 뜻으로, 윤리성/신뢰/공정성/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담았다.

둘째, ‘빠르게’는 ‘빠르게 실행하고 배우며 성장한다’는 뜻으로, 단순히 일의 속도가 빠르다는 개념을 넘어서 민첩하게 실행하고, 실행을 통한 학습·성장을 의미한다.

셋째, ‘다르게’는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남다른 결과를 만든다’는 뜻으로, 조직 내 포용·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고객경험 창출을 의미한다.

‘신한WAY 2.0’은 제주인 모두가 공유하는 생각과 행동의 기준이자, 우리의 지향점이다.

핵심가치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의 공감대 형성, 내재화를 위해 전파·확산 로드맵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다.

김지우 기자  jibrega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