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선대위 인선 두고 ‘파열음’…내홍 재현 우려
국민의힘 제주도당 선대위 인선 두고 ‘파열음’…내홍 재현 우려
  • 현대성 기자
  • 승인 2022.01.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이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과정에서 내홍을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국민의힘 제주도당 등에 따르면 국민의힘 사무처 관계자 A씨와 국민의힘 제주도당 당직자 B씨가 지난 14일 선대위 부위원장 인선 과정에서 의견 충돌로 큰 다툼을 벌였다. 이 다툼 과정에서 B씨가 A씨의 멱살을 잡는 등 험악한 상황이 연출돼 경찰에도 신고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 내부에서 갈등이 폭발하자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B씨가 당직에서 사퇴하는 것으로 사태를 매듭지었으나 내부 갈등이 다시 폭발하면서 향후 선대위 운영에도 지장을 받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지난해에도 전 당직자의 성추문 음해 등 고소전과 도당위원장 선출 과정을 두고 자중지란을 겪으면서 중앙당으로부터 ‘사고당’으로 지정된 바 있다. 

국민의힘 중앙당은 지난해 8월 제주도당을 사고당으로 지정하고 도당대회를 중단시켰고, 지난해 9월 허향진 전 제주대학교 총장이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임명됐다.

허향진 도당위원장은 16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의견 충돌로 다툼이 있었던 것을 전해 듣고 B씨가 당직에서 물러나는 것으로 상황을 정리했다”며 “폭행 등 물리력 행사는 없었던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