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로 힘차게 도약”
“나눔 통해 ‘행복한 지역사회’로 힘차게 도약”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2.01.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는 우리 모두가 소원하는 ‘행복한 지역사회’로 한걸음 더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민 여러분들이 보내준 따뜻한 이웃사랑을 통해 지역사회에 건강한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장서겠다.

지난해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2년 연속 연간 모금액 100억원 돌파’라는 기적을 일궈냈다. 이는 힘든 상황에서도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도민들의 나눔 정신 덕분이다.

100억이라는 수치 안에는 도민 여러분들의 수많은 사연들이 녹아있다. 고사리 손으로 용돈을 모은 아이들의 마음부터 수상의 기쁨을 의미 있게 기념하고자 하는 마음, 돌아가신 부모의 뜻을 기리는 자식의 마음까지 도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새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민 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을 지역사회에 희망으로 전하며 바람직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가는 일에 일로매진(一路邁進)할 것을 약속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사회적 문제에 적극 대응해 맞춤형 배분사업을 전개하고, 기존 사회안전망에서 발생하는 복지사각지대의 발굴과 해소에 총력을 기울여 빈틈없는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 확립을 통해 나눔으로 행복한 제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김동건 기자  kd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