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현안 국비확보 위해 송재호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제주시 현안 국비확보 위해 송재호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 정용기 기자
  • 승인 2021.03.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제주시청 회의실에서 송재호 국회의원과 안동우 제주시장, 제주시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제주시 제공.

안동우 제주시장은 9일 제주시 현안사항 공유와 국비확보를 위해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안 시장은 이날 오전 제주시청에서 송 의원을 만나 지역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주요 국비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최대한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신창한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생활SOC 주거지 주차장사업 ▲서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서부지역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봉성·한수지구 배수개선사업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을 위한 도로법 개정 등 국비 확보와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건의 및 논의가 이뤄졌다.

또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관련 현안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안 시장은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법’ 전부개정안의 통과 처리를 비롯해 ‘제주시민회관’과 ‘애월 생활SOC 복합화 시설 신축사업’ 추진 등에 노력한 송재호 의원님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숙원 사안의 적기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송 의원은 “시의성이 요구되는 중요 사업에 대해서는 필요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