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도당, 4.3 논평 내고 '총선 기싸움'
여야 도당, 4.3 논평 내고 '총선 기싸움'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6.04.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 희생자 재심사 놓고 비판에 '4.3 흔들기 차단' 약속 등 잇따라

여야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제주4·3사건 제68주년인 3일 일제히 성명과 논평을 내고 4·3의 완전한 해결을 약속하며 4·13 총선을 둘러싼 팽팽한 기싸움을 벌였다.

새누리당 총선 제주도민승리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4·3 희생자 재심사 논란으로 도민사회와 유족께 심려를 끼쳐드려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새누리당 후보들이 국회에 진출하면 원희룡 도정과 힘을 합쳐 도민 의사에 반하는 4·3 흔들기를 용인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민승리위는 “선거 때만 되면 야당은 4·3을 정쟁수단으로 악용하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고 비난한 후 “4·3 희생자 및 유족 신고 상설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성명을 내고 “지난 10년간 4·3역사가 뒷걸음질 친 것도 모자라 희생자 재심사로 희생자들의 진실과 명예조차 훼손될 위기에 놓였다”며 “이 땅에 자신의 이익을 위해 역사 왜곡마저 서슴지 않는 세력이 건재함을 실감할 뿐”이라고 말했다.

더민주 제주도당은 “진실의 힘을 모아 제2의 4·3운동에 나서고 4·3의 기적을 일궈온 도민의 힘을 모아 화해와 상생, 화합의 공동체를 일구는 일에 결연히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정권 8년 동안 자행된 4·3 흔들기를 끝장낼 수 있도록 준엄한 심판을 내려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도 새누리당의 오만과 제주 무시, 4·3 시비를 제대로 견제하고 바로잡지 못한 점을 크게 반성해야 한다”고 두 당을 모두 비판했다.

녹색당도 논평을 내어 “박근혜 정부는 4·3 추념식 참석 여부를 떠나 진상 규명 노력을 하지 않고 오히려 희생자 재심사를 들먹이며 역사에 다시 한 번 상처를 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