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 인재 데이터베이스 신규 등록
제주여성 인재 데이터베이스 신규 등록
  • 고경호 기자
  • 승인 2020.05.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정책결정 과정에 성별의 균형 있는 참여 보장을 위해 ‘제주여성 인재 데이터베이스(DB)’에 신규 등록할 다양한 분야의 여성인재를 집중 발굴한다고 20일 밝혔다.

제주도는 특히 올해 여성인재풀이 좁은 과학기술, 건설, 교통분야 등을 중심으로 제주여성 인재DB를 확충할 계획이다.

여성인재 등록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본인이 직접 등록하거나 도내 각급 기관ㆍ단체ㆍ협회 등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진다.

제주여성 인재DB에 등재된 여성인재 자원은 도 산하 각종위원회 및 공공기관 이사회 등 구성시 여성위원 후보자 추천으로 활용된다.

여성인재DB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제주여성인재DB 등록 신청’ 메뉴에서 본인이 직접 등록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rhdncjf@korea.kr)이나 팩스(064-710-6519), 전화(064-710-6553)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2017년 구축을 시작한 제주여성 인재DB에는 현재까지 기업인, 교육인, 의료인, 문화예술 등 분야별 전문 여성인재 1658명이 등록돼 있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제주도정의 주요정책 결정과정에서 양성평등한 요구를 반영하고 여성대표성을 높이기 위해 도내ㆍ외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경호 기자  k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