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제41회 성인 독후감 공모 '제주를 읽고 쓰다'
제주도서관, 제41회 성인 독후감 공모 '제주를 읽고 쓰다'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3.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관장 김경희)은 다음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제41회 제주도서관 성인 독후감’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독후감 공모사업은 참가자들이 제주를 소재로 한 문학․비문학 도서를 읽으며 제주의 문화․역사․자연에 대해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주의 정신과 가치를 발견하고 삶 속에서 공유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상 도서는‘제주를 소재로 한 문학 및 비문학도서’이며 원고분량은 A4 용지 3~4매 또는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이며, 온라인(jejulib@korea.kr), 우편 또는 방문(제주도서관 자료지원부)해 접수하면 된다.

제41회 제주도서관 성인 독후감 공모는 19세 이상 일반인(대학생 포함, 지역제한 없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단, 등단한 문인 및 3년 이내 제주도서관 독후감 수상자는 응모할 수 없다. 

시상은 6월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가작 4명을 선정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교육감 상패와 부상을, 가작에 도서관장 상패와 부상을 수여한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독후감 공모 사업을 통해 온 국민 누구나 향유 할 수 있는 문화적 활동인 책 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책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의=717-6422.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