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각급 학교 코로나19 극복 '예산 적극 집행' 강조
도교육청, 각급 학교 코로나19 극복 '예산 적극 집행' 강조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3.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전례 없는 경제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신속하고 과감한 적극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최근 감사원의 경제위기 대응 지원을 위한 감사운영 방향발표를 토대로 국가적 위기극복을 최우선에 두고 감사를 걱정하지 않고 각급 학교가 취약계층 교육복지 지원을 위한학교 혼디거념학교방역등의 예산을 더욱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집행토록 했다.

또 도교육청은 이러한 예산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추가경정예산 편성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등에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경우 예산 전용예비비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등 과감한 행정으로 국가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공직사회의 소극행정이 국가위기 극복에 장애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 소비 집행 부진 등으로 제주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음에 따라 학습준비물, 각종 사무용품 등 물품 구입 시 우선적으로 학교 주변업체와 구매계약을 체결토록 해 자영업자들에게 적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회계의 적극 집행 노력이 취약계층 교육복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