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여파’ 2020시즌 K리그 개막 잠정 연기
‘코로나 19 여파’ 2020시즌 K리그 개막 잠정 연기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2.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유나이티드 홈개막전 포함...클럽하우스 외부인 방문 통제
제주유나이티드의 홈경기 모습.
제주유나이티드의 홈경기 모습.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24일 오후 2시 연맹 회의실에서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될 때까지 2020시즌 K리그 개막을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국가경보위기 수준이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에 접어든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대응해 국민과 선수단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연맹은 코로나19 여파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때까지 추이를 지켜본 후 변경된 리그 일정을 발표하기로 했다.

이 같은 연맹 방침에 따라 제주의 31일 수원 FC와의 홈개막전을 포함한 일정 전체가 잠정 연기된다. 조정 일정 및 대진은 추후 연맹 발표에 따른다.

또한 제주 선수들이 출전하는 R리그와 K리그 산하 유스클럽이 출전하는 K리그 주니어의 개막 역시 잠정적으로 연기됐으며 변경된 일정은 추후 발표된다.

연맹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전북 현대, 울산 현대, FC서울, 수원 삼성의 대회 홈 경기를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치르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제주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클럽하우스의 외부인 방문을 통제한다.

제주 관계자는 제주도민과 선수단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향후 선수단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