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세계인권주간 행사 개최
제주도 세계인권주간 행사 개최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12.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오는 10일 세계인권선언 71주년을 맞아 다양한 세계인권주간(12월 8일∼14일) 행사를 개최한다.

제주도는 10일에는 안경환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명예교수를 초빙해 제주웰컴센터에서 도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주, 변방의 인권’이란 주제로 인권특강을 실시한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모든 사람은 공동체의 문화생활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예술을 향유할 권리를 가진다’는 주제로 인권주간동안 도청, 교육청, 의회에서 인권 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하고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는 영화문화예술센터에서 인권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제주도는 제주의 인권정책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3일 제주대학교 대강당에서 인권정책토론회를 개최해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 실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내 인권단체 및 민간단체도 세계인권주간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인권문화제 등 다양한 분야의 인권프로그램을 도내 일원에서 운영해 도민인권의식 증진과 소통을 통한 인권 가치 공감대를 나눌 계획이다. 

허법률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세계인권선언 제71주년을 맞이해 개최되는 다양한 인권문화행사로 도민들에게 인권의식 확산과 인권가치 공감대 형성 등 인권 문화 확산 붐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