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중점대학 지정 운영사업’ 참여 대학 모집
‘전자상거래 중점대학 지정 운영사업’ 참여 대학 모집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11.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전자상거래 중점대학 지정 운영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전자상거래 교육·실습·성과창출까지 협업이 가능한 '전자상거래 중점대학'을 지정·운영해 재학생 대상 온라인수출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 대학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전자상거래 중점대학으로 지정 후 전용과정 운영비, 교육·실습비, 장학금 등을 지원하며전자상거래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성과 우수생에게는 글로벌 플랫폼 벤치마킹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2~4년제 대학으로서 2020년 1학기부터 연간 90시간 이상 중점대학 과정 교과목(학기당 3학점) 정규편성 및 운영이 가능한 대학이며 전자상거래 관련 학과 보유 대학, GTEP 또는 창업선도 대학은 선정시 우대할 예정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2020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규모 4조 달러 시대를 맞아, 온라인수출 전문가를 본격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중점대학을 신설하게 되었다”며, “향후 전자상거래 중점대학 및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제 2의 마윈, 제프 베조스가 탄생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신청은 이메일(school@gobizkorea.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세부 사업내용, 신청서식 등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해외직판사업처(02-2130-1482, 1485)로 하면 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