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도내 수출 유망기업 39개사 선정
제주테크노파크 도내 수출 유망기업 39개사 선정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9.10.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 이하 제주TP)는 기술사업화와 수출 역량을 갖춘 도내 39개 유망 기업을 선정해 7억 330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국가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제주TP는 지난 8월 ‘국가혁신클러스터 기업지원사업’ 모집공고를 내고 기술사업화 성과 제고와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의 수요 맞춤형 일괄 지원방식으로 기업별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는 17개 지원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모집결과 바이오 계열 24개사, ICT 계열 14개사, 기타 1개사 등 모두 39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과 제품고급화 지원, 인증ㆍ시험분석 및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국내ㆍ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제주TP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혁신클러스터 지구에 입주한 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고 수출시장 개척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은 도내 혁신기관과 주변 지역 공간적 연계 및 역량 결집을 통해 민간투자와 신산업 중심의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도의 새로운 성장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