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투어 첫 준우승 임성재 "연장 패배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
PGA 투어 첫 준우승 임성재 "연장 패배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09.2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진출 후 첫 준우승 성적을 낸 임성재(21)가 "아쉽기는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자평했다.

임성재는 23일(한국시간) 미국 미시시피주 잭슨에서 끝난 PGA 투어 샌더슨 팜스 챔피언십(총상금 660만달러)에서 최종합계 18언더파 270타를 기록했다.

세바스티안 무뇨스(콜롬비아)와 함께 연장전에 들어간 임성재는 연장 첫 홀인 18번 홀(파4)에서 약 2m 파 퍼트가 빗나가 파를 지킨 무뇨스에게 우승컵을 내줬다.

2018-2019시즌 PGA 투어에 데뷔, 35개 대회에 출전해 공동 3위가 최고 성적이었던 임성재는 자신의 '커리어 베스트'를 2위로 한 계단 높인 것에 만족하게 됐다.

1타 차 단독 선두로 먼저 경기를 끝낸 임성재는 챔피언 조에서 경기한 무뇨스가 마지막 18번 홀에서 약 4.5m 버디 퍼트를 넣는 바람에 생애 첫 PGA 투어 우승을 확정할 기회를 놓쳤다.

무뇨스의 '클러치 퍼트'로 성사된 연장전에서 임성재는 두 번째 샷이 그린을 넘겼고, 러프에서 시도한 세 번째 샷을 홀 2m 정도 거리에 보내면서 우승에 대한 희망을 이어가는 듯했다.

하지만 이 파 퍼트가 왼쪽으로 살짝 빗나가는 바람에 1.5m 파 퍼트를 넣은 무뇨스에게 우승 축하 인사를 건네야 했다.

임성재는 대회를 마친 뒤 PGA 투어와 인터뷰에서 "마지막 날 좋은 스코어를 내서 연장까지 갔는데 져서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마지막 홀 상황이 칩샷 하기 어려웠는데 그래도 잘 붙였다"며 "다만 퍼트가 내가 본 것보다 좀 더 많은 브레이크가 있었다"고 아쉬워했다.

PGA 투어에서 첫 연장전을 치른 임성재는 "자신감이 있었지만 상대 선수가 칩샷을 잘해서 어쩔 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무뇨스 역시 두 번째 샷이 약간 짧아 그린에 미치지 못했으나 이어진 칩샷으로 공을 홀 1.5m 거리로 보내며 세 번째 샷을 앞둔 임성재를 압박했다.

2018-2019시즌 신인상을 수상, 아시아 국적 최초의 PGA 투어 신인왕이 된 임성재는 이번 시즌 2개 대회에서 공동 19위와 준우승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페덱스컵 포인트 3위, 상금 4위(81만1천575달러)에 올라 있다. (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