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환불, 구글 환불 대행 ‘퍼펙트환불’ 업계 최저수수료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애플 환불, 구글 환불 대행 ‘퍼펙트환불’ 업계 최저수수료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해
  • 곽종현
  • 승인 2019.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박모씨(남성, 39세)는 RPG장르의 모바일 게임에 푹 빠져 있다. 게임을 즐기던 중 평소 적대적인 길드와의 전쟁에서 패배를 경험하게 되었다. 이후 추후의 전투에서 승리하고자 500만원을 결제해 ‘뽑기형 아이템’을 구매하였다. 

뽑기형 아이템이란 흔히 랜덤박스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상자를 열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낮은 확률로 최고등급의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등급의 아이템들은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을 정도로 극악의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뽑기형 아이템은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 이는 방송 매체 3사나 TV프로그램 등에서 심도 있게 다뤄졌을 정도다. 많은 돈을 사용하였음에도 원하는 아이템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을 추가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불만이 커져가고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구글환불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환불에 대한 책임이 있는 게임회사나 구글플레이스토어 측은 환불 정책을 이유로 환불을 거부하는 일이 심심치 않게 벌어지고 있다. 특히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

이에 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홀로 환불을 진행하여 거절이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전문 업체를 찾게 되는 것이다. 수요가 늘면서 환불대행 업체들도 다수 생겨나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선수수료 사기나 수수료만 받고 잠적하는 등 무허가 업체를 통한 환불진행 피해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퍼펙트환불은 다양한 이력과 높은 승인율, 후불제로 운영되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후문이다. 구글의 경우최근 65일 이내 결제건, 애플은 최근 60일이내 결제 건에 대해서는 진행이 가능하다.

현재 퍼펙트환불은 공식 네이버카페도 운영하고 있어서 고객들의 실제 후기와 환불 내역도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환불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미르의전설2 환불, 신장삼국지 환불, 데일리판타지 환불, 십이지천M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등 다양한 게임들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퍼펙트환불 카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