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궁금한 창업 이야기, 르하임 ‘100명의 점주 스토리’가 전하는 창업 노하우”
르하임 스터디카페, “궁금한 창업 이야기, 르하임 ‘100명의 점주 스토리’가 전하는 창업 노하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7.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고객과 다양한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캐치하고 대응해야하는 창업 시장에서 ‘노하우’는 단순히 경험만을 뜻하지 않는다. 고객의 유치와 매출의 증대 등 성공창업의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의 스토리가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이 같은 점주들의 스토리와 창업 노하우는 매우 중요하며 ‘노하우’를 전달받기에 적절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같은 형식과 이름의 브랜드지만 어떤 운영방식이 수익의 차이점을 이끌어내는지 또는 창업 당시의 어려움 등 매장운영의 여러 가지 고민들과 어려움으로부터 이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까지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의 이야기를 ‘가맹본부’가 가진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점주의 노하우와 스토리를 예비 가맹점주들을 포함해 운영 점주들에게도 자세히 전달하며 매장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스터디카페 업계 1위를 자랑하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최다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 또한 업계 1위를 자랑하고 있다. 그 이유는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의 백명이 넘는 점주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지역별, 상권별 약 130개에 해당하는 다양한 전국 지점을 운영중에 있으며, 이는 곧 매장을 운영하면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정보의 공유가 가능함을 뜻한다. 또한, 르하임 가맹본부는 두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을 통해 전국의 점주들의 성공 창업 스토리와 매장 운영 노하우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박람회와 본사방문 상담 그리고 실제 운영하고 있는 매장 투어 등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보다 사실적인 스터디카페 운영 노하우를 함께 전달하고 있다. ‘100명의 점주 스토리’라 불리는 전국 르하임 점주들의 풍부한 창업 및 운영 스토리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은 단순히 브로셔, 창업 정보, 프로모션 이벤트로는 알 수 없는 현실적인 창업 현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주식회사 르하임 가맹본부 김유진 이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최다 매장 보유 브랜드 답게 ‘100명의 점주 스토리’라는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 지역의 특성과 여러 상권의 다양한 형태의 창업 노하우, 운영 비결은 예비가맹점주들에게 보다 디테일한 스터디카페 운영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고 전하며 “전국 점주들의 이야기를 한데 모아 전달하는 것은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창업 이점뿐 아니라 운영 점주들을 위한 끊임없는 가맹본부의 관심과 노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스터디카페 업계 1위인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예비가맹점주들의 가맹 계약 그 바탕에는 ‘100명의 점주 스토리‘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최근 130개가 넘는 가맹계약을 통해 점주들의 창업 스토리는 더욱 다양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7월 부산양정점, 경상대점, 하남점, 미사역점이 오픈을 준비 하고 있으며, 8월 또한 숙대점, 부산당감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대구 엑스코 창업 박람회 참여를 통해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창업 노하우, 운영 경험 등을 르하임 ‘100명의 점주 스토리’로 자세하고 면밀히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