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환불, 구글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 1세대 업체로 알려져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인기
애플환불, 구글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 1세대 업체로 알려져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인기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를 통해 노출될 때 RPG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은 선택적 과금이 가능한 게임이라고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경우가 많다. 특히 본인이 게임 내 순위권의 유저로 성장하고 싶다면 과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경우가 많다. 

확률성 뽑기 아이템과 육성 관련 아이템을 현금을 통해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육성 관련 아이템들은 주로 경험치 획득과 연관된 아이템들이 많은데, 경험치 획득 아이템은 사용 유무의 차이가 매우 크다. 이뿐만 아니라 레벨업을 할수록 필요한 육성아이템의 소모량 또한 늘어나게 된다.

확률성 뽑기 아이템의 경우 매우 낮은 확률로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추가되는 아이템들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나 지속적인 과금 결제를 필요로 한다. 이로 인해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쉼없이 구매하여야 한다. 

이러한 구조에 지친 유저들은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들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들 중 ‘환불콜’이라는 곳이 주목받고 있다. 환불콜은 수많은 환불대행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분기별로 개정되는 환불 정책에 맞춰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불이 승인된 후 환불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어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을 거친 뒤 이를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처리 기간은 모두 영업일을 기준으로 신용카드는 3~10일이내, 모바일은 1~3일이내, 체크카드는 3~10일이내, 기프트카드는 1~2일이내 승인이 완료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또한 엘리마스터, 라이프애프터, 오크M, 60초용사, 천사성역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

곽종현 기자  veryordinar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