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친해진 즐거움…마음의 양식 ‘쑥쑥’
책과 친해진 즐거움…마음의 양식 ‘쑥쑥’
  • 뉴제주일보
  • 승인 2019.06.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수빈(노형중) 명예기자 - 노형중 ‘도서관 애(愛)’ 행사

시 암송·책 제목 피라미드 등
도서관서 다양한 체험 진행
학생들 관심 상승 효과 기대
노형중학교 ‘도서관 애(愛)’ 행사가 교내 혜낭도서관에서 지난달 20일부터 25일까지 열렸다.
노형중학교 ‘도서관 애(愛)’ 행사가 교내 혜낭도서관에서 지난달 20일부터 25일까지 열렸다.

노형중학교(교장 문덕찬)는 지난달 20일부터 25일까지 교내 혜낭도서관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가운데 가정의 달 5, 도서관애()’ 행사를 개최했다.

교내 점심시간을 이용해 도서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 암송 프로젝트 책 제목 피라미드 혜낭도서관 5행시 도서관 이용 퀴즈 책 커버 책갈피 만들기 너의 죄를 사하노라(연체 해지) 설문 참여 등이 펼쳐져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도서관 입구에서 선생님이 나눠 주는 안내 책자를 들고 다니면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프로그램 가운데 시 암송 프로젝트책 제목 피라미드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시 암송 프로젝트에서는 1학년은 3, 2학년은 4, 3학년은 5개의 시를 외워야만 간식을 받을 수 있었고, ‘책 제목 피라미드에서는 책 제목의 글자 수에 맞는 피라미드 모양으로 1~5칸으로 나눠진 빈칸에 적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권지은양(2학년)이번 행사의 주제가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고 참여한 모든 학생이 도서관 행사를 즐기는 것 같아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 덕분에 평소에 도서관에 자주 오지 않았던 학생들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2019년 신간 도서가 들어 왔다는 정보도 알게 됐다.

노형중학교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혜낭도서관에서 헌 책을 새 책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행사 참여점수 10점도 받을 수 있는 혜낭 책 나눔 축제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