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통해 스포노믹스 가치 실현 한다
축구 통해 스포노믹스 가치 실현 한다
  • 홍성배 기자
  • 승인 2019.06.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와 제주유나이티드, 다문화가정 축구캠프 개최
다문화가족캠프 둘째 날 열린 명랑운동회 모습.
다문화가족캠프 둘째 날 열린 명랑운동회 모습.

서귀포시와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다문화가정 축구가족캠프’를 개최해 스포노믹스 가치 실현에 일조했다.

스포노믹스는 ‘sports’(스포츠)와 ‘economics’(경제)를 결합한 신조어로, 스포츠 산업을 집중 육성해 스포츠와 도시가 동반 성장하는 기틀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제주는 2016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한 스포노믹스 사업에 서귀포시와 협업 모델을 통한 '축구도시'로 선정된 이후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구축해 왔다.

특히 지난 1, 2일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다문화가정 축구가족캠프’는 스포노믹스 사업 가치 실현을 위한 또 하나의 좋은 모델로 기대된다. ‘다문화가정 축구가족캠프’는 서귀포 내 다문화가정 30가구를 초대해 가족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제주어 배우기를 통해 지역 밀착 및 애착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킨십 가족 마사지 및 가족 레크리에이션, 가족과 함께 제주월드컵경기장 투어, 축구관람 및 응원하기, 출전선수 하이파이브, 선수와 가족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제주어 노래동료 배우기, 제주어로 제주유나이티드 응원가 만들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제주는 서귀포시와 함께 '스포노믹스' 육성사업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클럽축구인(초등학생), 엄마와 딸, 온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축구라는 순수한 매개체를 통해 사회적 가치까지 창출할 계획이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