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식자재만을 사용하여 안면도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시골밥상’ 게국지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국내산 식자재만을 사용하여 안면도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시골밥상’ 게국지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 김대일
  • 승인 2019.06.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도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약2시간가량 거리에 위치하여 주말이나 휴일에 부담없이 방문하기좋고 꽃지해수욕장 및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즐비해 국내의 대표적인 여행지를 선정할 때 빠지지 않고 뽑히는 곳 중에 하나다.

또한 안면도의 또다른 매력 중 하나가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빛들을 감상할 수 있는 빛축제가 연중무휴로 열리고 있는 점인데, 해당 축제는 다양한 포토스팟이 즐비해 연인이나 가족, 친구와 방문하여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 맞춤이다.

축제나 관광지를 둘러보게 되면 배가 고프기 마련인데, 충청남도의 향토음식 게국지로 여행의 시작 전 설레임을 가중시키거나나 여행을 마무리할 때 대미를 장식해보는 것은 어떨까. 게국지란 겉절이 김치와 꽃게를 함께 끓여내는 음식으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체력을 보충하기 좋아 최고의 별미로 평가받는 음식이며 안면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졌다.

안면도를 대표하는 음식인 만큼 다양한 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지만 안면도 게국지 1세대 전문점인 ‘시골밥상’을 방문해보자. ‘시골밥상’은 소위 밥도둑으로 평가받으며 알과 살이 많기로 소문난 봄철 꽃게 중에서도 암꽃게만을 사용하여 게국지를 조리하고 있어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김치와 쌀과 같은 식자재들은 모두 국내산만을 사용하고 있어 별도로 호객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지역 내 최고 맛집으로 자리매김하였을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고 유명TV프로그램인 ‘잘 먹었습니다 식객남녀 시즌3’와 ‘모닝와이드’를 통해 전파를 탄 바 있다.

대형주차장과 300석 가량의 넓은 좌석을 확보하여 가족, 동호회, 친구 등 단체모임을 갖기에도 안성맞춤이며 안면도 꽃박람회,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약 2~3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식사 전후로 관광지를 방문하기 좋다. 더불어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여 쥬라기박물관에 제출하면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