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기기 렌탈의 모든 것…복합기 맞춤형 임대솔루션 ‘하나렌탈’ 인기
사무기기 렌탈의 모든 것…복합기 맞춤형 임대솔루션 ‘하나렌탈’ 인기
  • 김대일
  • 승인 2019.05.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나렌탈)
(사진제공=하나렌탈)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들의 사무실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사무기기다. 회사에서 흔히 사용하는 사무기기로는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이 있다.

최근 개인용이나 소규모 회사에서 소형복합기의 이용률이 높아지는 추세인데 인쇄용지의 크기가 작고 토너 값이 저렴해 초기 구입비용이 낮기 때문이다. 또한 고장이 잘 나지 않아 문제가 생길 위험도 낮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소형복합기는 이용횟수가 많을수록 토너나 몇 가지 소모품을 수시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프린터와 스캐너가 합해진 형태의 디지털 복합기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디지털복합기는 새로운 정보를 스캔해 프린트하는데 효과적이며, 이 역시 하나의 제품에 복사기와 프린터 등 여러 제품의 성능이 있어 경비 절감과 작은 소모품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디지털복합기의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잉크젯프린터의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다. 프린터와 스캐너, 복사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음에도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가격차가 크지 않아 비용 측면의 메리트가 크며 여러 제품을 각각 두는 것보다도 공간 활용 면에서 효율적이라는 평가다.

하지만 디지털복합기도 최근 보안 이슈로 인해 더욱 신중하게 제품을 선택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해킹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보안기술이 적용된 복합기를 구매해야 하는데 제품 자체의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최신 기기가 나올 때마다 비용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각광받고 있는 것이 렌탈서비스다. 사무기기 렌탈 임대 서비스는 복합기부터 복사기, 칼라레이저프린터 등 다양한 기기의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계약 갱신시마다 새로운 최신 기기로 재계약하면 되기 때문에 기기 구입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전국 12개 지점(서울 본점, 인천,양주, 안성, 군포, 공주, 대전, 군산, 광주, 구미, 양산,당진,목포)과 50개 협력점을 운영하여 지역에 관계없이 복합기, 컬러프린터, 복사기 등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하나렌탈’에서는 100% 정품 토너 사용,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 프리미엄 렌탈서비스와 함께 각 기업에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는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잉크, 종이 등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의 빠르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장 발생시 즉각적인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전문기사 방문을 지원하고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