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 김대일
  • 승인 2019.05.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살고 있는 청년들은 5포 시대와 9포 시대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것들을 포기하며 살아가고 있다. 높아져만 가는 집값과 월급 인상률 대비 너무 급격히 오르는 물가는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삶의 부담감만을 안겨주니 말이다. 하지만 이런 시대를 보다 긍정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적응방식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소확행'이다.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인말로, 높은 물가에서 취업과 결혼, 주택 구매와 같은 불확실한 성취를 이루기보다는 당장 손에 잡을 수 있는 일상의 먹거리나 즐길 거리 등으로 행복을 누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추세로 많은 젊은이가 회사에서 갇혀 일만 하기보다는 당장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해외여행도 많이 즐기지만, 더욱 적은 돈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국내 또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

그중 고속도로의 연결로 수도권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들 또한 많이 뜨고 있다. 특히 강원도의 속초는 육·해의 산해진미를 한 번에 즐길만한 곳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아름답고 멋있기로 유명했던 설악과 깊고 깨끗한 푸르름을 즐길 수 있는 동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현재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빠질 수 없는 대형 항구 중 하나인 속초 동명항 맛집을 찾고 있다면 신선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비치대게직판장'로 향해보자.

이곳은 항구도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곳이다. 특히 연합·복합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잡고 수입한 물고기들을 파는 곳인 만큼 보다 저렴하면서도 신선하고 질 좋은 게들이 가득한 곳이다. 또한, 속초대게맛집 중 하나라 불리는 만큼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믿고 먹을 만한 음식들이 많다.

특히 1층에 있는 대형 수족관 안에는 각종 다양한 해산물들이 있는데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이 직접 살아 움직이는 게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면 별도의 손질비 없이 깔끔하고 맛있게 나오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이다

이곳의 주 요리는 게다. 다양한 크기의 대게뿐만 아니라 홍게, 킹크랩, 랍스터 등 다양한 게를 한 번에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한편, SNS 인증할 때에는 5~10%의 할인과 네이버 예약 시에는 10% 할인하는 이벤트로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