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황태구이, 황태해장국 3대째 맛집 ‘왕가수라청’ 눈길
속초황태구이, 황태해장국 3대째 맛집 ‘왕가수라청’ 눈길
  • 김대일
  • 승인 2019.05.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라면 한번쯤 강원도 속초를 떠올리기 쉽다.

서울, 수도권에서 접근이 쉽고, 설악산과 탁 트인 강원도 앞바다, 다양한 축제와 풍부한 먹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에서 속초를 가기 위한 교통이 매우 좋아져 더욱더 많은 이들이 속초를 방문한다.

모든 여행지가 마찬가지겠지만 속초는 특히 맛집 탐방이 필수이다. 많은 음식점들과 다양한 음식들이 여행객들을 항시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단순히 맛이 아닌 웰빙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려하는 관광객들도 많아 속초를 더욱더 주목한다. 웰빙음식으로 속초를 탐방했다면, 3대째 걸쳐 속초 황태구이, 황태해장국 맛집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왕가수라청’이 눈길을 끈다.

왕가수라청은 강원도 황태 덕장에서 말린 질 좋은 황태를 사용하고 있다. 노릇하게 구워진 황태에 3대째 내려오는 비법 양념으로 맛을 더해낸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게 그리고 매콤한 맛을 잘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 왕가수라청의 숨은 비법이다. 또한 국물 맛이 깊은 황태해장국과 맛깔스러운 밑반찬까지 어느 한정식집 못지 않은 푸짐하게 한 상 차림이 나온다.

왕가수라청 대표는 “모든 재료를 손질하고 좋은 맛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속초 힐링 여행에 즐거운 시간을 더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