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 무인창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 무인창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 김대일
  • 승인 2019.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클리업24)
(사진제공=클리업24)

자영업자들에게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용은 매장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인건비 부담이 커지게 되어 점주가 직접 근무하거나 키오스크 등 무인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무인창업 아이템들 중 셀프빨래방은 무인으로 24시간동안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2인가구의 증가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대표적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셀프빨래방 창업브랜드 크린업24도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크린업24는 무인창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크린업24의 최적화 솔루션은 매장운영의 편의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인데, 셀프카운터와 원격 매장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셀프카운터를 통해 이용고객이 직접 회원가입 및 세탁기, 건조기 작동이 가능하며 점주가 세탁장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외부에서도 이용문의 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국 얼라이언스사의 상업용 대형 세탁장비 ‘프리머스’를 활용해 매장을 구성하고 있다. ‘프리머스’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문 상업용 세탁장비 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세탁성능과 간편한 조작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이러한 제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크린업24만의 A/S서비스 인프라가 더해져 꼼꼼한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크린업24 관계자는 “셀프카운터와 원격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매장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어 부업, 투잡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며 “빨래방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크린업24의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