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산전복과 소고기의 콜라보,안산 고잔동 맛집 '금화전복'
완도산전복과 소고기의 콜라보,안산 고잔동 맛집 '금화전복'
  • 김대일
  • 승인 2019.05.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화전복)
(사진제공=금화전복)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위치한 ‘완도산’ 전복요리 전문점 ‘금화전복’은 날마다 완도산 전복을 직접 공수하여 다양한 일품요리의 보양식 전문점으로, 모든 음식이 전복과 관련된 음식으로 여기에 갓 김치, 깻잎장아찌, 잡채, 샐러드 등 10여가지의 기본 찬을 제공하고 있다.

KBS 생생정보통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서 다수 소개된 바 있는 금화전복은 2층규모 100여석의 넓은 매장으로 자개 밥상 등 복고풍 컨셉의 인테리어로 구성된 매장 내부는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단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

금화전복 관계자는 "금화전복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전복과 키조개관자, 차돌박이 삼합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전복삼합구이’다. 삼합 이외에 버섯 등 각종 야채가 포함된 맛과 영양을 겸비한 재료들이 듬뿍 들어있는 전복삼합구이는 같이 제공되는 무쌈과 갈치속젓을 곁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추가메뉴로 즐길 수 있는 구운 치즈도 삼합과 어울리는 별미다." 라고 했다.

매운 갈비와 전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복갈비찜, 전복과 한방재료 및 각종 버섯, 야채 등을 함께 쪄낸 보양식 약선전복찜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요리라고 한다.  맑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전복낙지연포탕, 새콤한 맛이 독특한 산낙지 초무침은 반주상에 어울리는 술 안주 메뉴이며,  전복죽, 전복순두부, 매생이탕 등 식사류로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