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전복 요리 맛 볼 수 있는 안산 고잔동 맛집 '금화전복'
가정의 달 전복 요리 맛 볼 수 있는 안산 고잔동 맛집 '금화전복'
  • 김대일
  • 승인 2019.05.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화전복)
(사진제공=금화전복)

가정의달 5월이 반절정도 지나가고 봄의 기운도 잠시 따듯한 초여름 날씨를 맞이하게 되었다.

갑자기 기온의 변화가 온만큼 감기몸살 및 낮은 기압에 의한 기력 저하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몸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한다.

경기도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완도산 전복 맛집 ‘금화전복’ 은 수도권에서도 보기 힘든 전복 전문 요리점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전복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가성비 높은 전복 요리 전문점 이다. 고잔역 앞 먹자골목에 위치한 금화전복은 일반적인 전복 요리가 아닌 차돌박이, 낙지, 한약재, 갈비찜 등 몸에 좋은 음식들과 콜라보를 이루는 전복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전복, 차돌박이, 키 조개관자 삼합이 어우러진 전복 삼합구이다. 삼합 재료와 함께 버섯, 단호박, 떡 등 다양한 음식을 철판 위에 구워먹는 전복 삼합구이는 버터와 함께 구워낸 고소하고 쫄깃한 전복의 식감이 일품이다. 여기에 무쌈과 갈치 속젓, 구운 치즈 등 다양한 사이드 및 쌈 재료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고 한다.

연한 갈비와 싱싱한 전복의 부드러운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전복 갈비찜도 인기로, 10여가지의 한약재와 함께 쪄서 나오는 약선전복찜은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인기메뉴라고 한다.

또한, 모든 메뉴에 추가하여 즐길 수 있는 날치알 볶음밥은 식사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별미라고 전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