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나에게 맞는 보험 알아보기
수 많은 암보험 상품 중에서 나에게 맞는 보험 알아보기
  • 김대일
  • 승인 2019.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하지만 막상 암에 대한 대비는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가 적지 않다. 더불어 다양한 암 보험이 출시되는 가운데 암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 부족과 나에게 적합한 암 보험을 찾지 못해 실제 보장을 받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보통 암 발병 시기를 살펴보면 여성은 30~40대, 남성은 40~50대 이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기 때문에 길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 기간을 100세 만기로 설정하는 것이 아무래도 유리하다. 또한 암보험은 가입 후 91일째부터 보장이 시작되고 손해보험사는 가입 후 1년, 생명보험사는 가입 후 2년이 지나야 100% 보장 받을 수 있다. 암보험은 일반적으로 20년 납부 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납입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점을 활용하여 경제적인 상황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진단 기술의 발전과 위험부담 증가로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매년 증가하기 때문에 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 상품 중에서는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연령대별로 갱신형이 유리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민중이라면 보험사를 통한 암보험료 비교 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추가로 암보험 상품에는 진단형과 종합형이 있다. 진단형은 암 진단이 나오면 고액의 보험금을 주고 더이상 지급하지 않는 형태이고, 종합형은 진단 되었을 때 진단금 진단형 보다는 적지만 수술, 입원비를 지급해주는 상품으로 치료가 길고, 수술, 입원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나 재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종합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할 수 있으니 가입 전에 체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암보험순위, 부모님암보험, 암보험추천상품, 비갱신형암보험 등 다양하게 암보험 관련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암보험 비교 설계는 필수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