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웍스’ 복합기 임대로 기업 업무 효율 향상… 렌탈사 선정시 주의사항은?
‘칼라웍스’ 복합기 임대로 기업 업무 효율 향상… 렌탈사 선정시 주의사항은?
  • 김대일
  • 승인 2019.05.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칼락웍스)
(사진제공=칼락웍스)

주 52시간 근무, 워라밸 등의 영향을 받으면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에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사무실에 앉아 장시간 근무하는 직원보다는 근무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업무를 합리적으로 해낼 수 있는 직원을 원하게 된 것이다.

복합기 등 사무기기 렌탈 또한 이와 비슷한 맥락이다. 일단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구입하는 것보다 복합기를 렌탈할 경우 금액적인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며 렌탈 업체 관리 서비스 이용시 직원들의 잡무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렌탈사의 관리 서비스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복합기가 제 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기업들이 고장, 소모품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불편까지도 해결한다.

특히 온라인 원격 연결을 통해 사소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토너, 용지 등 소모품을 관리하여 기업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서포트하는 것이다.

고장시 대응 또한 당연히 진행된다. 복합기나 복사기는 사무기기 중에서도 사용량이 많아 잦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데 이때 기업 업무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빠른 A/S 지원이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렌탈은 기본 계약 기간이 있다. 때문에 업체를 잘못 선택했거나 계약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지 못했을 경우 기간 내내 마음 고생을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가급적이면 여려 업체에 견적을 의뢰하고 관리 서비스 등의 내역을 꼼꼼히 따지는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좋다.

한편 복사기, 복합기 임대 전문 ‘칼라웍스’는 당일 설치, 당일 A/S는 물론 지역과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업종과 사용패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점검 및 24시간 원격 서비스, 정품 소모품 관리를 통해 고객 편의를 실현하고 있으며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칼라 및 흑백 복합기와 복사기, 레이저 프린터 등 다양한 제품의 임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