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여행객 발걸음 위한 식감 제공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여행객 발걸음 위한 식감 제공
  • 김동준
  • 승인 2019.05.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이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모습이다. 봄을 알리는 봄꽃들과 함께 초록빛으로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이 관광객들을 반기며 전국 가볼 만한 곳으로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렇듯 전국에는 여러 명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릉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관광 및 휴양지로 유명하다. 특히 강릉 주문진에는 강릉가볼만한 곳이 많아 여행을 준비한다면 미리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이 좋다.

더불어 주문진 미식도 빼놓을 수 없다. 주문진은 동해에서 잡힌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때문에 강릉횟집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특히 주문진 일대에는 횟집이 많지만, ‘신대게나라’에서는 여행객 발걸음을 위한 신선한 대게를 맛 볼 수 있도록 식감을 제공하고 있다.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는 싱싱하고 살이 꽉 찬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어선을 운영 중인 선주가 몸소 갑각류나 해산물을 직접 공수해오고 수입산 게는 노르웨이나 러시아로부터 직수입을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유통과정을 줄여 가격이 저렴한데다 남다른 신선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증명하고자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게를 보고 고르도록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였다.

선택된 게는 즉시 게찜 전용 찜통에 넣어 15~20분간 쪄낸다. 이후 손질이 잘 된 상태로 제공되는데, 특이한 점은 일반 접시가 아닌 찜기에 담겨 나온다는 것. 각 테이블에는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인덕션의 열기가 찜기에 전달, 식사의 마무리까지 따뜻함을 유지하여 식지 않은 게찜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이것이 ‘신대게나라’가 유명해진 가장 큰 비결이자 차별화된 전략이다.

메인메뉴인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중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 여러 가지 스끼다시를 제공해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점심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을 제공된다.

‘신대게나라’ 관계자는 “직접 동해에서 어획하고 수입품은 직수입을 하기에 전국 유통망을 확보, 주요 수산시장에 게를 유통하고 있다. 강릉 현지, 신대게나라를 방문한다면 유통과정이 없는 신선한 게찜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 강릉으로 여행을 왔다면 참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