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추천 바리스타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및 50여종 무료자격증 지원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추천 바리스타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및 50여종 무료자격증 지원
  • 김동준
  • 승인 2019.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자격취득 교육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주고자, 미래유망 직종인 바리스타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 자격증추천 과정 50과목에 대해 무료자격증 취득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에 해당하는 자격증추천 교육 과정 중 취업 관련 자격증으로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코딩자격증, 캘리그라피자격증, 타로배우기 등이 포함된다.

최근 평생직장의 개념이 줄어들고, 고령화로 인해 철저한 노후대비가 필요해짐에 따라 자격증추천 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와 보육분야 등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요구됨에 따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업무 역량 향상이나 제2의 삶을 위해 각종 유망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격증도 세분화 되어 전문성을 심화해 실무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자격증추천 과정인 온라인 무료자격증 취득지원 신청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원활한 취업을 위해 최대 3개 자격증추천 과정의 무료자격증 수강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모든 자격증추천 과정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한 6주간의 온라인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취지에 맞게 교안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실무중심, 현장중심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모든 강의는 인터넷을 활용한 동영상 강의로 이뤄진다. 출석과 과제제출 및 온라인 자격시험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취득한 자격증은 오프라인 취득 자격증과 동일한 효력이 인정된다. 즉, 취득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인정하는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현재까지 집계된 수강생들을 살펴보면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학교지도사자격증 등의 자격증추천 과정에 대한 수강신청이 높은 편이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사회적인 수요와 맞물려 50여 과목의 자격증추천 모든 과정이 두루 인기 있지만, 최근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병원감염 및 병원환경관리, 커피 바리스타, 고령화에 따른 노인문제나 여러 가지 심리질환 등에 대한 관심과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해당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수강신청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의 경우 커피 애호가들의 증가와 로스팅카페 투어 등 단순한 커피 이상의 취미를 갖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이다. 따라서 취미나 제2의 직업으로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 역시 적지 않다.

이처럼 커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기 때문에 바리스타 연봉이나 월급 등을 알아보며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전문 직업능력 교육기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미래유망자격증인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통한 실습까지 진행하는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했다. 때문에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바리스타 실습교육은 한 클래스당 5~10명 정도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되며 각 3시간씩 총 2회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 교육센터와 경남 김해지역 교육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전 지역 교육센터 개강을 준비 중이다. 

또한, 고령화시대로 접어들면서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병을 치료하는 의사의 역할만큼이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좀 더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병원 서비스 관리자 병원코디네이터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 

병원서비스 매니저라고도 하는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중간 관리자로서,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병원에서 기획·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이미지를 홍보하여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자격증 발급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과정은 최근 이슈가 되는 병원 감염과 감염관리, 병원 환경관리 등 꼭 필요한 내용을 커리큘럼에 포함시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돕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취득 시에는 치과, 안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피부과 등 병원 취업에 유리하다.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온라인, 자격증추천 과정 등 유망직종 자격증추천 과정 온라인강의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에 대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절차 문의가 가능하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