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 녹지병원 취소에 각계각층 "당연한 결과"
영리 녹지병원 취소에 각계각층 "당연한 결과"
  • 홍수영·정용기 기자
  • 승인 2019.04.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환영 입장 발표 쏟아져…반면 동홍·토평동 주민 일부 "제주도 대외 신뢰 추락" 주장

17일 국내 첫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의 개설 허가가 취소된 가운데 각계각층에서 환영 입장과 함께 후속 조치에 대한 주문을 잇따라 내놨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제주도지역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일방적으로 추진된 영리병원 도입 결과는 이번 허가 취소로 일단락되는 듯 보이나 앞으로 제주도는 녹지그룹과의 소송 등 법률적 문제에도 적극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도 성명을 통해 매우 당연한 처사이며 녹지그룹은 이를 겸허히 수용하고 진행 중인 소송 중단과 함께 공공병원 전환을 위한 문제 해결의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리병원 철회와 원희룡 퇴진 제주도민운동본부는 당연한 결과라며 영리병원이 포함된 헬스케어타운에 대한 막대한 세금 감면 혜택도 해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정치권에서도 환영의 목소리가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오영훈)은 논평을 내고 원희룡 지사는 도민사회에 큰 혼란과 갈등을 가져온 지난 결정과 번복에 대해 제주도민에게 늦었지만 이제라도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도정의 근본은 도민 존중이 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정의당은 이정미 대표의 입장발표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와 제주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도민과 의료노동자와 함께 병원 정상화와 공공병원으로의 전환을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면서 정부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윤소하 의원(정의당)도 논평을 내고 정부도 사전승인 했던 책임을 갖고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피력했다.

반면 영리병원 건물 부지 등을 제공한 서귀포시 동홍·토평동 주민 측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헬스케어타운 사업 초기 토지 수용을 받아들였다이번 개원 취소로 가장 우려되는 것은 제주도의 대외 신뢰도 하락이라고 주장했다.

홍수영·정용기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