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공인중개사 인강/교재, 반복학습으로 합격률 높이는 장기기억법 도입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교재, 반복학습으로 합격률 높이는 장기기억법 도입
  • 김대일
  • 승인 2019.04.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록)
(사진제공=경록)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이 장기기억학습법을 도입한 차별화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를 선보여 조명 받고 있다.

1885년 독일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Hermann Ebbinghaus)는 16년 간의 연구 끝에 보통 사람은 한번 암기한 것을 10분 뒤부터 망각하기 시작해 1시간 후에는 약 56%를, 하루 뒤에는 약 67%를, 한 달 뒤에는 약 79%를 망각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 연구결과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으로 일컬어진다.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해당 연구결과를 토대로 장기기억법의 핵심이 ‘반복학습’이라고 판단했다. 이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통해 학습내용을 장기간 기억할 수 있는 장기기억학습법을 자사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에 반영했다.

이에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과목별(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법령 및 실무, 부동산세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공법) 인강, 교재는 부담 없는 반복학습을 통해 핵심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오래도록 기억하는 공부방법으로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은 족집게식 인강, 교재이므로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으며, 역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다. 접근성이 뛰어나 주택법, 민사소송법, 부동산등기특별조치법, 부동산중개업법, 계산문제 등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 수험생이 독학하기에도 알맞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경록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의 전망(비전), 연봉, 수입을 고려해 2019 공인중개사 1차∙2차 자격증 시험일정(시험날짜)과 시험시간, 시험장소, 시험비용, 원서접수, 합격률, 합격기준, 난이도를 알아보고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많다”며 “이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공부기간 동안 장기기억 원리가 적용된 자사의 인강(인터넷 동영상 강의)∙책(교재) 추천 교육콘텐츠로 학습해 합격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전문교육의 모태’로 불리는 경록은 부동산 자격증 관련 기본서, 핵심요약집, 기출문제집, 모의고사, 부동산용어해설사전 등 교육콘텐츠를 선보여 회원들의 합격후기에서 호평 받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부동산전문가 관련 노후대비 국가공인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물론 공인중개사 구인기관 취업(취직) 및 공인중개사무소(부동산사무실) 창업 이후 학습하기에도 좋은 임대관리사/공경매 자격증에 관한 전문 교육콘텐츠까지 보유하고 있다.

김대일 기자  kdichb@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