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월 모의고사 치른 고3, 예술전문학교 KAC한국예술원 관심 집중
2019 4월 모의고사 치른 고3, 예술전문학교 KAC한국예술원 관심 집중
  • 김동준
  • 승인 2019.04.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예술원.
사진제공=한국예술원.

10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전국연합학력평가 4월 모의고사가 실시되었다. 이번 모의고사는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며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탐구였다.

입시 전문가들은 2019 4월 모의고사에서 국어의 경우 지난해 수능과 유사한 형식으로 독서와 문법 영역에서 난이도 있는 제시문과 문제가 출제되었다고 진단했다. 입시업체가 분석한 '4월 모의고사' 등급컷은 1등급은 원점수 기준 국어 88~89점, 수학가 88~92점, 수학나 85~88점, 영어 90점이다. 앞서 치러진 지난 3월 모의고사보다는 상향된 점수다. 

작년 EBSi가 발표한 4월 모의고사 1등급 컷은 국어 88점, 수학(가) 88점, 수학(나) 88점, 영어 90점이다.

2020학년도 수능에 앞서 진행되는 모의고사에 임하는 수험생들 중 상당수가 본인의 예상치와 달리 예년 대비 어려운 시험 난이도에 대학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수험생들은 수능 준비에 더 신경을 써야 할지, 아니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문학교 및 예술학교를 진로로 정할지 생각하고 입학문의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예술분야 학과 선택을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기관인 전문학교 또는 예술학교를 찾는 경우도 많다.

그 중에서도 가수, 작곡가, 영화감독, 배우, 모델, 방송작가, 웹툰작가, PD, 디자이너 등 예술분야 진출을 꿈꾸는 고3 수험생들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년 전통을 자랑하는 문화예술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은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전형으로 모집하고 있어 내신이 약한 학생들도 입학 문의를 하고 있으며 특히 수시지원에 제한을 받지 않아 또 한번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 및 신/편입생 모집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입시상담 문의가 늘어나게 된 배경에는 예술분야 한류 열풍으로 예술분야 인재 수요가 급증한 점과 한국예술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 교육 및 100% 취업 추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 있다. 또한 예술문화 중심지인 충정로와 홍대, 주요 방송국 등과 인접해 있어 현장 실습·인턴 진출 등 기회가 다양하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2/4년제 전문학사와 예술학사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보컬, 케이팝, 싱어송라이터, 작곡, 기악), 뮤직프로덕션예술(힙합, 힙합프로듀싱), 음향예술(음반레코딩, 공연음향, 사운드디자인, 방송음향, 인터렉티브오디오), 실용무용예술( 스트릿댄스, 방송댄스, 코레오그래피), 연기예술( 모델연기, 방송/영화연기, 성우, 연극, 연출), 공연기획예술(콘서트/뮤지컬기획, 페스티벌기획, 스포츠문화이벤트기획), 매니지먼트예술( 연예 매니지먼트, 신인개발/캐스팅디렉터, 스포츠매니지먼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영화영상예술(영화영상연출, 영화영상시나리오, 영화영상촬영/조명, 영화영상편집, 영화영상사운드, 영화영상기획/마케팅, 영화영상이론, 게임영화연출), 사진콘텐츠예술(패션/인물사진, 광고사진, 여행/다큐사진, 댄스/공연사진, 파인아트사진),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방송연출, 영상제작, 영상촬영, 영상편집, 특수촬영, 인터넷방송, 광고영상 기획/연출),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웹스토리텔링, 영상시나리오, 방송작가, 순수문학), 디자인예술(웹툰, 애니메이션/게임그래픽,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방송그래픽, 프로덕션디자인/무대미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 계열에서 실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