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웃들 따뜻한 한 해 될 수 있도록 노력"
"소외된 이웃들 따뜻한 한 해 될 수 있도록 노력"
  • 현대성 기자
  • 승인 2019.01.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회장

2019년 기해년은 대한적십자사 창립 114년, 제주적십자 운동 70주년을 맞는 해로 제주지역 8000여 명의 적십자 가족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적십자사가 되겠다.

제주적십자사는 1949년 창립 이래 도민과 희로애락을 함께했으며 70년사 발간을 통해 그간의 활동을 온전히 담아내면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자 한다.

올해에는 창립 이래 최초로 네팔 룸비니 지역 초등학교에 개수대와 화장실 신축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재난구호책임기관으로서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장비 확충과 체계적인 구호 교육 시스템을 갖춤은 물론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봉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희망풍차 결연 및 위기가정 지원, 밑반찬 및 출산용품 나눔, 주거환경 개선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인도주의 정신 함양을 통한 나눔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RCY를 적극 지원하겠다.

이를 위해 기업이 참여하는 고액기부자 모임을 확대해 나가면서 씀씀이가 바른 문화 캠페인 등 정기후원자 확대, 자선만보걷기, ․사랑나눔 바자 개최 등 도민과 함께하는 적십자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