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에스닉푸드, 중국 사천식 치킨 치하오 눈길
bhc치킨 에스닉푸드, 중국 사천식 치킨 치하오 눈길
  • 김동준
  • 승인 2019.01.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치하오’ 이미지(사진제공=bhc치킨)
bhc치킨 ‘치하오’ 이미지(사진제공=bhc치킨)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ethnic)’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이국적인 음식을 의미한다.

일상화된 해외여행과 TV나 SNS 등을 통해 쏟아지는 다양한 음식 정보로 인해 여행지에 대한 추억과 음식으로 세계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에스닉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기 지속되고 있다. 이에 외식, 식품업계에서는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에스닉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 9월 치킨에 에스닉푸드 개념을 접목한 ‘치하오’를 선보였다.

‘치하오’ 치킨은 바삭한 치킨을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려 그 위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 바삭 새콤 매콤한 치킨으로 SNS을 통해 간식이 아닌 하나의 요리로 화제가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bhc치킨이 개발한 라유소스는 고열의 직화 방식으로 최대한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웍향과 특유의 불향을 더해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사천식 라유소스 맛을 제대로 구현했으며 한국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중국 흑식초로 깊이 있는 향긋함을 가미해 이국적인 맛을 잘 살렸다는 평가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근 들어 맛 집을 찾아다니며 음식을 즐기는 미각 노마드족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에스닉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에스닉푸드와 같은 특색 있는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치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준 기자  newsky07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