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JDC, 무산된 영리병원 정책대안 마련해야”
안호영 “JDC, 무산된 영리병원 정책대안 마련해야”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8.10.1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훈, “저소득층 우선모집한다던 JDC 4년간 입학 ‘0’명”
불법 금품수수 직원, 적발하고도 징계 3년이나 미뤘다 들통

1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국내 영리병원 논란을 일으키며 사실상 무산된 녹지병원과 관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적극적으로 정책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문과 함께 국제학교의 ‘저소득층 우선 모집’이 구호에만 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은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녹지국제병원 공론조사 결과와 관련 “녹지국제병원 개설 불허가 되면 이미 완공돼 있는 병원건물 문제와 지금 고용된 직원들 문제, 국제소송 등 많은 문제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JDC는 다음 사업을 위해서라도 적극 정책대안을 찾고 중재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를 위해 “제주도가 직접 병원을 매입해 비영리병원으로 전환하거나 JDC에서 회사투자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병원을 매입한 후 다른 국립대 병원 등 비영리병원 투자를 모색하는 등의 방법도 모색해야 한다”며 “녹지병원 부지를 비영리병원으로 유치 후 헬스케어타운 내 전문병원 부지를 다른 용도로 변경해 사용하는 방안도 검토해봐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와함께 김상훈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서구)은 “2015~2018년‘JDC글로벌 우수인재 장학사업’을 공언했지만 정작 선발인원은 한명도 없다”며 “오히려 비저소득층 9명만 입학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오히려 저소득층 지원자 1명은 성적미달을 구실로 선정에서 제외되기도 했다”며 “저소득층을 배려하겠다고 홍보했지만 실제 모집공고에서 관련 내용을 빼버리거나 어렵게 지원해도 뽑지 않고 그 결과 장학금은 비저소득층 합격자에게 모두 돌아갔다”고 비판했다.

이외에도 JDC는 내부감사에서 불법 금품수수혐의로 적발된 직원을 3년이나 징계를 미룬 것으로 드러나 도마위에 올랐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