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의장 산하 ‘정책상황실’ 등 조직강화
도의회, 의장 산하 ‘정책상황실’ 등 조직강화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8.07.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의장 산하의 정책상황실민원홍보담당관2개 조직을 신설하고 17명을 증원하는 등 조직 강화에 나섰다.

제주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경학, 더불어민주당·제주시 구좌읍·우도면)16일 도의회가 독자적으로 마련한 조직개편안을 제주도가 전면 수용해 의회의 인사권 및 조직권 독립의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제주도의회 조직개편안 주요내용을 보면 의장 산하의 정책상황실이 신설된다. 이는 의장단의 정책보좌 기능을 강화하고 상임위원회 간 정책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기 위해 마련된다.

민원홍보담당관이 신설돼 도민과의 소통채널이 강화된다. 산하에는 민원담당과 공보담당, 미디어담당이 편제된다.

또 입법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입법정책관을 입법담당관으로 개편한다. 담당관을 4급 개방형 직위로 임용하며 임기제(7) 입법조사요원 3명이 증원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문위원은 현재 5급에서 별정직 4급으로 직급을 상향한다.

상임위원회별 전문위원실에 대해서는 6급 공무원 1명씩 총 7명을 증원한다.

이와 함께 관례적으로 일반직으로 배정되던 전문위원의 경우 별정직으로 채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또 기록담당(5)은 행정·속기 직렬로 복수 지정하고 청원경찰 공무직 정원은 2명 증원한다.

김경학 위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안은 도민중심의 소통과 입법·예산 등 의정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도민을 위해 봉사하고 성실하게 노력하는 의회상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