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성폭력 보완대책, 더 강력한 대응 필요하다는 뜻”
文 “성폭력 보완대책, 더 강력한 대응 필요하다는 뜻”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8.07.0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주재 “성평등한 민주사회, 국민의 기본적 요구”
“성평등, 여가부 의무 아니…각 부처 고유업무 인식해야”
“노정희 후보 임명되면 여성대법관, 사상 최초 4명”
태풍피해, 정부-지자체 협력, 응급복구 만전도 당부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성희롱, 성폭력 방지 보완 대책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그동안 정부가 이미 발표한 대책들도 많은데 또다시 보완대책이 발표된다는 것은 더욱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뜻”이라며 철저한 이행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23회째 양성평등 주간이 더 욱 특별하게 다가온다”며 “광화문 광장의 수많은 촛불에서 최근 미투운동의 외침까지, 우리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잡은 성차별과 성폭력을 근절하고 성평등한 민주사회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우리는 국민의 기본적인 요구에 답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성평등의 문제를 여성가족부의 의무로 여기지 말고, 각 부처의 행정영역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각 부처가 책임져야 하는 고유의 업무로 인식해 주시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체감하는, 실효성 있는 대책이 될 수 있도록 각 부처가 모든 행정역량을 투입해주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정부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이날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가해자 제재를 더욱 강화하는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또 문 대통령은 전날 김명수 대법원장이 임명제청한 3명의 대법관 후보중 노정희 법원도서관장이 포함된 것과 관련해서도 “그대로 임명된다면 여성 대법관이 사상 최초로 4명으로 늘게 된다”며 이날 오후 예정된 정부의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출범에 대해서도 “사상 최초로 여성 위원의 숫자가 과반수를 넘게 구성됐다”며 “적어도 성평등 문제만큼은 이 정부에서 확실시 달라졌다는 체감을 국민들게 드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대한 정부와 지자체의 협력, 응급복구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