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뉴제주일보
뒤로가기
메이드인 제주
김영훈 (주)일해 대표, 제1 경영 철학 설명
"토종기업 역할 최선…농민·고객 동반 성장할 것"
2018. 09. 16 by 고권봉 기자

 

제주도 토종 기업으로 농민,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제주 감귤 주스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제주시 조천읍 사무실에서 만난 김영훈 농업회사법인()일해 대표(40사진)는 제1의 경영 철학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김 대표는 “IMF 당시 일화에서 공장장으로 일하신 부친의 도전 정신이 지금의 일해를 만들었다라며 그 이후 2012년 대표이사로 취임, 비상품 감귤을 격리해 감귤농가의 부가가치를 실현하고 국산 감귤 주스의 브랜드를 널리 확대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김 대표는 감귤 주스라는 것은 계절성이 심하다보니 직원들이 겨울을 제외한 4월부터 10월까지 공장 정비만하는 문제가 발생했다라며 이 때문에 5년 전부터 비수기 사업으로 시작한 것이 보석귤, 감귤 초콜릿, 감귤 말랭이 등 건조 사업이라고 사업 확장의 이유가 단순히 회사 확대가 아닌 직원 고용 안정화를 우선 고려했다고 말했다.

현재 비수기 사업인 건조 사업은 첫해 매출액 4억원~5억원에서 현재 15억원 정도로 세 배 정도 늘었다.

김 대표는 소비자들은 커피와 탄산수 등의 소비를 선호, 감귤 주스 수요가 줄고 있어 이를 대체할 사업으로 보고 있다라며 다양한 제품의 수출을 통해 제주 토종 기업의 여러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비 패턴 변화의 선제적 대응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일해는 제주 우수제품 품질 인증제도인 JQ(Jeju Quality) 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