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시백 당선자 “국제수준 제주형 교육과정 지원”
강시백 당선자 “국제수준 제주형 교육과정 지원”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8.06.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대 제주도의회_제주의 미래를 말하다] 강시백 교육의원 당선자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당선소감=지난 4년 동안 제주도 및 제주도교육청을 감시 견제 하고, 학생 및 지역구민들의 민원 해결과 정책 지원을 위해 열심히 뛰어다녔는데, 또 다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으로 활동하도록 보내 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이제 재선 의원으로써 지난 의정활동 중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더 공부하여 학생 교육과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드린다.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함에 있어 진실하고 공정하며 모든 사람들이 유익하도록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최우선 추진공약으로는=국제수준의 제주형 교육과정을 제정해 운영토록 하겠다. 이와 함께 1차 산업(농어업) 강화를 위한 현장체험 학습을 강화하고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원하겠다.

또 생존수영 강화를 위해 전 학교 공공 및 사회 수영장 배치를 추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존수영 교육 강화에 나서겠다.

현재 각 급 학교에서 큰 인력난을 겪고 있는 보건교사 문제에 대해서도 전 학교 보건교사 또는 보건교육 도우미 배치를 통해 문제를 해소하겠다.

 

▲앞으로의 포부와 의정활동 계획=학생들의 안전과 행복에 의정활동의 포커스를 맞춰 가겠다. 현장에서 보다 icon 등록하기많이 소통하고 제주교육을 위해 발로 뛰면서 지역별 교육현안과 문제점을 꼼꼼히 짚겠다.

지난 임기동안 계속해서 추진해 온 단설유치원 설립과 읍·면지역 소규모 학교 통학버스 배치가 가능해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다.

아이들이 더 행복해지고 나아가 도민들이 제주교육을 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