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잠 못 이루는 밤이었다”
문 대통령 “잠 못 이루는 밤이었다”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8.06.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서 북미정상회담 생중계 시청…오후 입장 발표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갖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지켜보며 흐뭇한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온통 싱가포르에 가있지 않을까 싶다, 저도 어제 잠 못 이루는 밤이었다”며 “우리에게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남북미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는 성공적인 회담이 되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 미리 준비된 방송사들의 싱가포르 6·12북미정상회담을 생중계로 지켜보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날 회담장에서 만나 악수하는 장면에서는 흐뭇한 미소를 짓기도 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6·13지방선거에 대해서도 “우리 정부 들어서 처음 치르는 전국선거인만큼 투개표 등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해 각별히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며 “이제는 선거관리의 공정성에 있어서는 ‘별 문제가 없는 시대가 되었다’라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개표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공정한 선거관리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투표참여가 필요하다며 “투표가 내일의 희망을 만들고, 정치 발전을 만들고, 평화를 만들고, 성숙한 지방자치와 분권을 만든다, 투표해야 국민이 대접 받고 투표해야 정치가 국민을 두려워하게 된다”며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적극적인 투표참여로 보여달라”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회담이 끝난 뒤 북미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