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 만들어요”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 만들어요”
  • 한국현 기자
  • 승인 2018.04.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ㆍ하원마을 업무 협약 체결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와 하원마을회(회장 강상기)는 20일 하원복지회관에서 노인회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으로 서귀포보건소는 마을 요구도 및 현황조사 등 기반조성,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프로그램 운영, 흡연자 지원을 위한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등 각종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하원마을회는 프로그램 운영 및 보건교육을 위한 장소 제공, 보건교육 등 건강프로그램 참여 독려,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프로그램 등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만들기 사업은 서귀포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주요 건강증진사업으로 대상별 다양한 건강교육 및 상담, 주민역량 강화교육, 치매인식개선사업, 건강지도자 양성, 흡연자 금연지원 프로그램, 구강건강관리교실 등을 진행하며 걷기동아리와 운동교실 등은 주민 스스로가 운영하게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주일보=한국현 기자]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