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당원명부 유출 공개검증 재차 요청
김우남, 당원명부 유출 공개검증 재차 요청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8.04.2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예비후보 20일 기자회견 갖고 21일 도당 주관하에 공개검증 제안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선거 예비후보가 문대림 후보에게 21일 12시 민주당 제주도당 주관 하에 당원명부 유출 여부를 공개검증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불공정한 경선 과정에 대해 승복할 수 없다고 밝혀 문대림 후보가 제안한 ‘한 팀’은 성사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김우남 예비후보는 20일 민주당 제주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내 후보경선 결과에 대해 “당원과 도민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한다”면서도 “불공정한 경선 과정과 이를 통해 결정된 후보에게는 승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7만여 명이라는 엄청난 숫자의 개인 정보가 포함된 당원명부 유출 사태는 당의 기강과 신뢰를 흔드는 초유의 사태이자 헌법상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이 침해된 사회적 사건”이라며 “이번 사태는 도지사 권력을 향한 문 후보와 현역 국회의원인 지역위원장과의 공모 수준이 어디까지였나를 의심할 수밖에 없는 정치적폐이자 범죄적 기도의 적나라한 단면이 드러난 결과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법당국의 개입 없이도 명부와 문 후보의 발송 홍보물 내역 대조만으로 간단히 해결될 수 있는 일”이라며 “공개검증 제안에 불응할 경우 당원명부 유출 사태와 관련해 벌어지는 이후의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은 문 후보측에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검증을 통해 제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면 문 후보 캠프의 문지기라도 하겠지만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문 후보는 그에 따른 법적·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피력했다.

또 “위성곤 도당위원장은 도당 차원의 진상조사단 구성을 통해 사실관계를 즉각 조사하고 사법당국 고발 등 법적 책임을 묻는 일에 당장 나서야 한다”며 강창일·오영훈 국회의원에게는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든 당원명부 유출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지역위원장에서 사퇴하고 정치적·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